찾아가는 청소년체력인증검사 사후프로그램으로 진천군이 자체 고안한 `움직이는 건강박스 PLAY도(도드라지는)트(트레이닝)` 프로그램 시연 모습. 사진=진천군 제공
찾아가는 청소년체력인증검사 사후프로그램으로 진천군이 자체 고안한 `움직이는 건강박스 PLAY도(도드라지는)트(트레이닝)` 프로그램 시연 모습.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진천군이 코로나19로 실내 위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건강증진프로젝트 `움직이는 건강박스 PLAY도트`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움직이는 건강박스 PLAY도(도드라지는)트(트레이닝)`는 찾아가는 청소년체력인증검사 사후프로그램으로 진천군에서 자체 고안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체조(유아용, 중고등용, 짝체조) △NEW스포츠(글라이딩볼링, 윷포츠, 도트찍기) 등으로 구성됐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도 운동이 가능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한다.

군은 오는 5일부터 지역내 명소를 배경으로 운동 영상 촬영을 시작, 9일부터는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범 보급한다.

이후 8월부터는 매주 토요일 업로드를 진행해 청소년들이 질리지 않고 새로운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비대면 운동효율을 높이고자 △PLAY도트 △도트스틱 △폼롤러 △마사지볼 △글라이딩디스크 △줄넘기 △요가밴드 등 총 7종류 운동 용품으로 구성된 움직이는 건강박스(MINI)를 한정 대여한다.

운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선미 여성가족과 과장은 "이번에 보급하는 운동 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게임형태의 NEW스포츠 운동인 만큼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활용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