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민씨 우석대학교 한의대
윤정민씨 우석대학교 한의대
[천안]천안 출신으로 우석대학교 한의대에 재학 중인 자생의료재단 글로벌장학생 윤정민(27·사진) 씨의 연구논문이 SCI(E)급 국제학술지 6월호에 게재돼 화제다.

우석대 한의대는 한의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윤정민씨의 `후두신경통에 대한 침치료의 효과: 체계적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 연구 논문이 `BMC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BMC에 게재된 논문명은 `후두신경통에 대한 침치료 효과, 체계적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이다. 윤정민씨는 국내에서 다수의 후두신경통 환자들이 침치료를 받고 있으나 이에 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으로 후두신경통에 대한 침치료의 근거수준을 확인하기 위해 체계적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을 진행했다.

윤정민씨는 "자생의료재단 장학생 선발 당시, 계획했던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목표를 이뤄내 기쁘다"며 "약 2년간의 연구 기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 소장님과 원장님, 선생님들, 그리고 묵묵히 응원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씨는 디트뉴스24 천안아산본부 윤원중 본부장의 차남으로 천안계광중학교와 공주사대부고를 졸업하고 우석대 한의대에 입학 후, 매학기 4.5점의 학점을 획득하며 단 한 번도 수석을 놓치지 않고 있는 수재로 한의학계의 촉망을 받고 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