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본관에서 2020학년도  1학기 기숙형캠퍼스(RC, Residential College)를 수료한 재학생들이 자신들의 결실을 담은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납도립대 제공
충남도립대학교 본관에서 2020학년도 1학기 기숙형캠퍼스(RC, Residential College)를 수료한 재학생들이 자신들의 결실을 담은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납도립대 제공
[청양]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1학기 기숙형캠퍼스(RC, Residential College)를 수료한 재학생들이 자신들의 결실을 담은 전시회를 개최한다.

충남도립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9일 대학 본관에서 허재영 총장과 교직원, 재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1학기 RC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추진되며 대학 본관 등에서 △작은전시회 △체육대회 △RC영화제 등 3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작은전시회는 학생 30여명이 직접 제작한 캘리그라피와 유화, 수채화 등 144개 작품이 전시되며 체육대회는 RC 프로그램으로 기량을 높인 학생들이 탁구와 배드민턴, 테니스 등 각 부분에서 경합을 벌이는 형식으로 열린다.

영화제 공모전은 1학기 RC 프로그램 활동을 담은 영상을 받아 최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허재영 총장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고 리더십과 창의력, 협동심을 높이는 일은 대학 교육이 당면한 시대적 과제"라며 "무엇보다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행복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학기 RC프로그램은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26일까지 인문과 예술, 체육 등 3개 영역 8개의 프로그램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87명의 학생이 수료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