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교회 확진자 극소수, 과한 처사" 주장
"대규모 확산세로 합당한 조치, 객관적 검토 필요" 지적도

대전 한 교회 예배 모습 [사진=대전일보DB]
대전 한 교회 예배 모습 [사진=대전일보DB]
방역 당국이 교회 등 종교시설도 고위험 시설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를 두고 대전 지역 기독교인 사이에서 찬반양론이 맞서고 있다.

이달 말부터 서울 관악구 왕성교회와 경기도 안양시 주영광교회 등 수도권 교회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가 늘면서 대규모 지역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최근 소규모 개척교회와 종교 소모임 관련 코로나19 확산세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자 권순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지난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종교시설을 고위험 시설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방역 당국은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방문판매업체 등 11개 시설을 고위험 시설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대전 지역 기독교인 사이에서도 고위험 시설 지정과 관련, 찬반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교인 박모(30·유성구 장대동)씨는 "교회 관련 확진자를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대전에서는 극소수인데 이번 중대본 발표는 다소 과한 처사라고 생각한다"며 "교회를 고위험 시설로 지정한다고 해도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부터 우선 적용해 점차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교인 유모(24·유성구 원내동)씨는 "최근 대전에서도 매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고 있어 이유를 불문하고 조심할 필요가 있다"며 "합당한 조치라고 생각하지만, 기존 고위험 시설 분류 기준에 따라 종교시설도 객관적으로 검토한 후 지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한편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최초 확진자가 나온 갈마동 꿈꾸는교회 관련 대전 지역 확진자는 3명(47·48·51번)이다. 80번 확진자는 갈마동 꿈꾸는교회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지난 9일과 12일 갈마동의 한 카페에서 47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드러났다. 손민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민섭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