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지역 농가 돕기 일환으로 자매 우호도시에 농산물 꾸러미 판매에 나섰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이 지역 농가 돕기 일환으로 자매 우호도시에 농산물 꾸러미 판매에 나섰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서천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돕기 위해 자매우호도시를 대상으로 농산물 꾸러미 판매에 나섰다.

이번 판매 사업은 서천군 국민생각함 `이달의 한줄 제안`을 통해 채택된 제안으로,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자매우호도시인 서울시 성동구·관악구, 경기도 안양시의 신청을 받아 총 435상자 700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25일 전달했다.

꾸러미는 1만 원 꾸러미, 2만 원 꾸러미 2종류에 저렴한 가격으로 당근, 오이, 애호박, 상추, 유정란, 블루베리, 김, 대추방울토마토 등 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담았다.

친환경 서래야 쌀 1kg을 증정함으로써 군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는 등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농산물 판매는 자매도시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경기도 안양시에서는 재안양서천군민회(회장 김기희) 회원과 여성단체협의회, LS오토모티브, 충청향우회 등 지역 단체에서도 발 벗고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노박래 군수는 "좋은 취지를 이해하고 구매에 적극 참여해준 자매도시에 감사하다"며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번 사업이 자매도시 간 더욱더 우호협력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