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정 목표로 조례 제정, 연구용역, 여성소모임사업 등 추진

[괴산]괴산군은 간부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추진방향`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들의 여성친화도시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별 협력체계 구축으로 여성친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괴산군은 금년 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위원회도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군민참여단을 모집해 정기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기반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교육은 최유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정책확산전략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최 실장은 이날 △여성친화도시의 필요성 △여성친화도시 주요 정책사례 △괴산군 여성친화도시 추진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하며,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여성친화도시의 개념과 필요성 등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된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이차영 군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군민 모두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것"이라며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력이 이뤄져야만 성공적으로 여성친화도시를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남녀가 지역발전 과정에 평등하게 참여하면서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안전 등을 구현해 가족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주여건을 갖춘 도시를 말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