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지난 23일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보건소 소속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지난 23일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보건소 소속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은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3일 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보건소 소속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열고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하는 방법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잘 들어주는 방법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기관, 전문가 등)에 연계하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생명지킴이`란 자살 위험에 처한 `신호`를 인식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가 공인하는 교육을 수료한 사람을 말한다.

이들은 앞으로 자살 고위험군 발굴과 연계 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군은 앞으로 일반인 및 직장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는 삶의 위험에 처한 소외된 이웃이 생각보다 많다"며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그들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명지킴이를 적극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외에도 보수교육,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생명지킴이를 준전문가로 적극 육성,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질 높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는 방침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