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사랑과 희망의 집수리 사업` 모습.
태안군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사랑과 희망의 집수리 사업` 모습.
[태안] 태안군 안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 최석칠)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해 4월부터 `안면읍 행복한 기부`를 통해 100만 원 이상의 릴레이 특별후원을 받고 있다.

이달 15일 현재 `안면읍 행복한 기부`는 41호까지 진행됐으며, 정기후원(332명)을 포함해 올해 상반기에만 4200여만 원이 모금돼, 이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기초수급자·중증장애인) 및 만원의 행복보험(기초수급자 75명 가입) 등의 특화사업에 사용했다.

이와 함께, 관내 6개 기관·업체로부터 400여만 원어치의 식품을 기부받아 `행복나눔 냉장고`를 운영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독거노인·중증장애인 등 100여 명이 이용했으며,

민·관 협력사업으로 `사랑과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실시해 관내 기초수급자 가구 등을 대상으로 △지붕수리 △천정수리 △보일러 설치 △누수·단열 수리 등을 진행하고, `깔끔이 봉사단 봉사활동`으로 장애인 가정을 찾아 대대적인 집청소를 했다.

조한각 안면읍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이웃사랑에 동참해주신 주민 여러분과 기관·단체·기업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