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공모전 포스터.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공모전 포스터.
[홍성]홍성군 보건소는 오는 10월 30일 까지 `코로나 19 극복 생활 속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 우울증 등 각종 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군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생활 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일상생활 속 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을 동영상 또는 이미지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군은 전인건강차원의 다각적인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신체건강관리, 마음건강관리, 사회건강관리, 환경건강관리 등 4가지 주제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하며 주제별 1개의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희망자는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전자우편(metohyeti8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활용성, 주제부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홍성군수 표창과 포상금(홍성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주민 영역의 슬기로운 건강 관리방법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