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대책 회의 장면=논산시 제공
코로나 19 대책 회의 장면=논산시 제공
[논산]황명선 논산시장이 지난 19일 국·과·소장 및 직원과 회의를 갖고 "기초지방정부의 가장 큰 역할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더 촘촘히 지역사회 방역망을 짜고 더 단단히 방역 대비태세를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날 황명선 시장은 최근 인접한 대전 지역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매주 수요일 방역의 날에 공공기관은 물론 시민사회가 함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전 학년 등교 수업이 시작되면서 학교 방역의 최대 고비가 올 수 있는 만큼, 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방역 지원이나 여러 시스템에 보완할 점이 없는지를 계속 촘촘히 챙길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앞으로 1-2주 안이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각 부서, 유관기관 등과 소통하고 협력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을 차단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현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 내 감염병 대응체계구축을 위해 열감지 카메라 설치, 초미립 방역소독기 등 구입을 위한 지원을 완료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해외입국자 대응 매뉴얼 마련 등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