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농연 회관 1층에서 추진단 현판식 개최

홍성군 농어업회의소 설립 추진단이 지난 12일 홍농연 회관 1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있다.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 농어업회의소 설립 추진단이 지난 12일 홍농연 회관 1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있다.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은 농어업 발전과 농어업인의 권익을 위한 농어업회의소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2일 홍농연 회관 1층에서 `홍성군 농어업회의소 설립추진단 현판식`을 대대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김헌수 군의회 의장, 이종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조승만 의원, 윤용주 농협홍성군지부장, 이대영 축협장, 윤주선 산림조합장, 최기생 낙협조합장, 김선태 농어업회의소 설립추진단장, 안창우 부단장 등 군내 농어업과 기관·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했다.

농어업회의소는 농어업인의 권익 증진은 물론 농어업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조직으로, 홍성군은 지난해 9월 농식품부로부터 시범사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 2월 5일 홍성군 24개 농어업 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홍성군 농어업회의소 설립추진단 발족식을 개최했으며, 이어 지난달 18일에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미뤄왔던 실무TF팀 위촉식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 12월 13일부터 홍성군 농업인의 날 군민 설명회를 시작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및 읍면별 이장회의, 단체별 정기회의를 통해 농어업회의소의 설립 필요성에 대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왔다.

앞으로 홍성군 농어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이달부터 읍·면과 농어업인단체를 직접 찾아가며 농어업회의소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회원가입 홍보를 위해 군내 기관단체 및 읍면별 마을회관 포스터를 부착하고 읍면 게시대마다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집중적으로 회원모집에 나서고 있다.

김선태 설립추진단장은 "설립추진단 사무실이 생긴 만큼 농어업회의소 설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군의 모든 농어업인들에게 농어업회의소의 역할과 필요성, 당위성을 알려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감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농어업회의소가 설립되면 농어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농어업인의 대표기구인 농어업회의소가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회원가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