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춰졌던 영동군민들의 `책 읽는 즐거움`이 다시 돌아왔다.

8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서예약 대출서비스 등 제한적 이용이 가능했던 레인보우영동도서관이 단계적으로 개방된다.

이 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군민들의 문화예술 욕구 해소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실시해왔지만 생활 속 방역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시점에 군민들의 도서 대출 편의를 도모하고자 자료실부터 부분 개관하기로 했다.

기존의 도서 예약 대출 서비스는 종료되며 1층 어린이자료실과, 2층 일반자료실을 개관해, 도서대출·반납·회원가입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강의실, 전시실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이용이 제한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유일은 휴관한다.

군은 마스크 착용 필수, 출입자 명부작성, 발열검사, 출입문 1개소 개방, 이용자 간 거리두기, 안내대 가림막 설치 등 방역지침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철저한 준수를 독려하기로 했다.

앞으로 전체 개관은 코로나19 감역 방역지침과 초중고 등교 상황 등을 종합 고려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라며, 코로나19를 철저히 대비해 군민들이 책과의 거리를 좁히며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