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고위험 업소에 대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 제도가 10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7일 전자출입명부 본 사업 도입에 앞서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서울, 인천, 대전의 16개 시범지정시설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 16개 시범지정시설에서 3170명의 출입 기록이 전자적으로 수집되었고, 시설 외 287개소의 시설에서도 자발적으로 앱을 설치해 2881명의 출입 기록이 추가로 수집되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전자출입명부의 이용 방법이 아직 널리 알려지지 못해 일부 이용률이 저조한 문제가 있었다"며 "홍보영상, 카드 뉴스 등을 통해 전자출입명부 이용 방법, 정보처리절차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범 사업 기간 중, 일부 고령층이 전자출입명부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는 현행 네이버(NAVER) 외에 PASS(이동통신사 통합 간편 본인 확인 서비스) 등 QR코드 발급회사를 확대한다.

아울러 실효적인 제도 운영을 위해 전자출입명부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의무대상시설에 적용 사실을 사전 통보하고, 이달 30일까지 계도기간을 부여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는 10일부터 전국적으로 전자출입명부 사업을 확대하고, 전자출입명부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 장관은 "전자출입명부를 최대한 신속하게 보급하여 역학조사가 필요한 경우 역학조사의 추적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용자와 해당 업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