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산막이옛길에서 지난 6일 `북콘서트`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 산막이옛길에서 지난 6일 `북콘서트`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산막이옛길에서 지난 6일 `북콘서트`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산막이옛길에서 산문집 `끌림`, `혼자가 혼자에게` 등의 저자 이병률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유람冊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람冊선`은 `물결 위로 흐르는 책의 시간`을 뜻한다.

군은 책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지역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프로그램 기획·운영에는 주민 사업체인 느티울여행학교협동조합과 숲속작은책방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첫 번째로 열린 이날 북콘서트는 사전신청과 현장접수를 통해 몰린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막이옛길 선착장과 괴산호를 가로지르는 유람선 상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들은 산막이옛길의 대표 명소 중 하나인 환벽정을 직접 감상하면서 이병률 작가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자연에 문화가 녹아든 색다른 북콘서트를 만끽했다.

여기에 `책 듣는 밤` 낭독콘서트를 진행 중인 북 칼럼니스트 `박사`의 책 낭독회와 TV프로그램 삼시세끼 OST에 참여한 `착한밴드 이든`의 음악공연이 더해지면서 북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작가 서적과 팝업북을 선보인 미니전시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에서 온 A씨(여·29)는 "오늘 아주 특별한 북콘서트를 경험했다"면서 "괴산호와 산막이옛길의 빼어난 절경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색다르고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0일에도 `거짓말이다`와 `천국의문` 저자인 김탁환 작가와 연극배우 황혜란, 창작판소리집단 `싸목싸목`을 초청해 두 번째 산막이옛길 북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