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와 투자협약, 마스크 15만장 기증 행사

4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왼쪽) 충남지사와 방인복 톱텍 사장이 마스크 기증식을 갖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4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왼쪽) 충남지사와 방인복 톱텍 사장이 마스크 기증식을 갖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아산테크노밸리산단에서 하루 300만 장 규모의 마스크를 생산하는 공장이 본격 가동됐다.

충남도와 (주)톱텍은 4일 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 충남지사, 윤찬수 아산부시장, 방인복 톱텍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톱텍은 아산테크노밸리산단 1만 3530㎡ 부지에 150억 원을 투입, 기존에 생산하던 반도체 제조용장비 대신 자체 제작한 48대의 마스크 설비를 갖췄다.

이 공장에는 임시직을 포함해 900여 명의 직원이 하루 300만 장, 월 1억 장의 마스크를 생산하게 된다. 현재는 하루 KF80 73만 장과 수출전용 공산품 250만 장을 생산중이다.

도와 아산시는 마스크 공장 생산에 필요한 업종 추가와 산업단지 변경, 공장설립 신고 수리 등 발 빠른 인허가 절차를 지원했다.

이날 (주)톱텍은 충남도에 마스크 10만 장, 아산시에 마스크 5만 장을 각각 기증키로 하고 기증식을 가졌다.

양승조 지사는 "코로나19 인해 지금도 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는 않지만, 톱텍에서 본격적으로 마스크 생산이 시작되면 도내 안정적인 마스크 수급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공적마스크 외에 충남도 자체 비축물량 200만 장 확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방인복 사장은 "현재 나노필터에 대한 식약처의 유해성 검증이 진행 중이고, 멜트브라운(MB) 필터만 공급이 원활하다면 월 1억 장의 마스크도 생산 가능하다"고 말했다. 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