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진행하는 과일나무 분양 프로그램에 참여한 군민들이 포도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지난해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진행하는 과일나무 분양 프로그램에 참여한 군민들이 포도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이 전국에서 찾는 명소가 되고 있다.

과일나라테마공원은 과일이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과일나무를 분양하면서 전국에서 찾는 인기 과일 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1년 단위로 진행되는 이 과일나무 분양은 과일의 생장, 개화, 열매를 맺는 신비로운 과정을 지켜보며 기다림에 여름을 지나 가을에 수확할 수 있는 인기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영동군 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복숭아, 자두, 배, 포도 등 4종 180주를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개장한 곤충체험장과 세계과일조경원도 인기코스다.

곤충체험장에서는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나비의 일생을 관찰할 수 있고 세계과일조경원에서는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다양한 열대 과일을 볼 수 있어 학습놀이터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설물 관리에 체계성을 가하고 정상 개장에 앞서 프로그램들을 더 꼼꼼하게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명품이라 불리는 영동과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수확체험도 개시될 예정이니 군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일나라테마공원은 지역 명품 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체험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7만 7950㎡의 터에 총 125억 원이 투입돼 조성됐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