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선배 전우들의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해군이 현충탑·전사자묘역 참배, 전투행군, 묘역정비 등 실시하며 추모와 감사의 마음을 실천한다.

해군본부는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을 `추모와 감사의 날`로 정하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마음을 실천하기로 했다.

해군본부 장교, 부사관, 군무원들은 `추모와 감사의 날`에 대전현충원을 방문해 현충원 6.1km를 행군하면서 현충탑과 제2연평해전 전사자묘역, 연평도 포격도발 전사자묘역, 천안함 46용사 묘역과 고 한주호 준위 묘역 등을 참배하고 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3일 첫 번째로 실시한 `추모와 감사의 날` 행사는 해군본부 간부 100여 명이 대전현충원의 묘역을 돌며 묘비마다 태극기를 꽂고, 준비한 수건으로 묘비를 닦으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황상근(중령) 해군본부 행정관리과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초개와 같이 자신의 목숨을 바친 선배 전우들의 정신을 가슴에 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묘비 하나하나에 서려 있는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이 우리 장병들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과 숭고한 헌신을 선양하기 위해 제1·2연평해전 기념행사, 대한해협해전 전승 70주년 기념행사, 보훈병원 위문 방문, 어려운 보훈가족 돕기 등 다양한 행사를 부대별로 추진할 계획이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