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포스터. 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포스터. 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2일부터 8월 30일까지 1층 특별전시실에서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기획전을 연다.

전시회에선 화폐박물관과 우리나라 최대 화폐유통업체인 풍산화동양행이 소장하고 있는 세계의 희귀 기념주화 170여점이 공개된다.

전시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내가 꿈꾸는 위인은, 디즈니 친구들과 놀자, 시간탐험대 쥬라기 시대로 출발, 우리의 꿈을 이루어주는 슈퍼 히어로, 주화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등 10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슈퍼 히어로 코너에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배트맨, 토르, 블랙팬서, 헐크 등 마블 영화 주인공의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화폐를 만나 볼 수 있다.

시간탐험대 쥬라기 코너에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스피노사우르스, 모사 사우르스, 드로마에오사우르스, 이구아노돈, 익룡, 삼엽충 등 여러 공룡이 등장하는 화폐가 공개된다.

주화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코너에선 스타트렉, 이소룡, 스타워즈, 미니언즈, 에일리언, 심슨 가족, 찰리 채플린 등 영화 속 유명 인사들을 만날 수 있어 어린이와 함께 찾은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추억 여행을 선사한다.

이강원 화폐박물관 차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기 어려운 요즘 희귀 기념주화를 통해 문화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탐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