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천군은 2021년 예산 편성에 군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안사업 공모는 실질적인 주민참여 확대로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군민의 참신하고 실제 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반영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50일간 진행된다.

서천군민 또는 서천군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건당 최대 2억 원 한도 내에서 주민 복지 향상, 재난 예방 사업 등 주민 수혜도 및 지역 내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1차 사업부서 심의와 2차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도 예산안에 반영되어 군의회에서 최종 10억 원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1차 사업부서 심의 기간을 당초 1-2주에서 1-2월로 대폭 확대하여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사업 구체화가 가능토록 했다.

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 투표를 도입하고 서천군 가족행복도시 내용에 부합되는 사업의 경우 가점 2점을 부여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공모계획을 개선·보완했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서천군을 만들 수 있다"며 "서천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소중한 예산을 합리적으로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