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정해수욕장 조감도
동백정해수욕장 조감도
[서천]그동안 찬반 논란에 지지부진했던 서천 동백정해수욕장복원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한국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본부장 임호윤)는 지난 28일 지역 주민들에게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사업의 기본계획수립 용역 결과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9년 7월 착수한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결과와 더불어 폐부지 내 기타 전략사업에 대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서천건설본부는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에 대한 총괄 개요를 공개했다.

면적은 11만 3500㎡로 해변 573m, 전빈 130m, 후빈 50m, 양빈량 16만㎥의 사업량이 도출됐다.

서천건설본부는 올해 하반기 실시설계와 사업자 선정을 통해 2022년 3월까지 서천화력발전소 건물을 철거하여 2022년 1월부터 해수욕장 복원공사에 착수해 2023년 6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폐부지 내 기타 전략사업은 집라인(zipline), 마리나 시설, 생태공원, 리조트 건설에 대한 검토안을 제시했다.

(구)서천화력 1·2호기 발전소 철거,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사업 등 폐부지 개발 전체 추정사업비를 648억 원으로 제시했다.

집라인은 기존에 제시한 계획안(폐부지 관통, 연장 600m)과 더불어 복원 해수욕장을 횡단하는 제2안(연장 460m)과 기존 계획안에 중유부두까지 연결하는 제3안(연장 1300m)을 제시했다.

특히 마리나 시설은 중유부두를 활용한 동백 레인보우 브릿지(무지개 파노라마), 산책로 등 해외 사례를 접목한 대안 사업을 제시했다.

리조트 건설사업은 그동안 공모지침서를 서천군과 협의하여 5월 중 공모할 예정이었으나, 지침서의 법률 검토 등으로 인하여 6월 내 공모를 추진하는 계획이다.

한덕수 서천군 기획감사실장은 "서천화력 폐부지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연계하며 지역 발전을 가속해 인근 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행복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사업으로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호윤 본부장은 "서천화력 폐부지 개발에 대해 지역 주민의 의구심과 우려가 컸으나 오늘 주민설명회에서 밝힌 사업 계획과 같이 목표 기간 내 반드시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