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김재종 옥천군수는 중앙부처를 방문해 군정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김 군수는 25-26일까지 이틀간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관계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 임종일 과장을 만나 옥천읍 군남지역 최대 현안인 경부고속철도(대전 남부연결선) 폐선철로 철거사업으로 사업비 229억원 전액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 선로는 옥천읍 대천리-삼청리 왕복 4.8km 구간(13만 3629 ㎡) 으로 2015년 폐선결정 이후 현재까지 방치되어 자연경관훼손과 지역주민불편사항이 많은 곳이다.

김 군수는 "지방자치단체의 열악한 재정으로는 지역현안사업을 모두 해결하기에는 재정 여건상 많은 애로사항이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앙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야 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국토교통부 하천계획과 관계자들과 면담을 통해 `지방하천 보청천 국가하천 승격`건의하고 `대청호 친환경 이용을 위한 안터 지구 하천환경 정비사업`에 대해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해 `안내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군북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옥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사업선정을 건의했다.

지역 문화관광자원의 가치를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동서남해안 및 내류권발전기획단 관계자를 만나 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 55억원의 국비요청을 건의했다.

2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해 새롭게 개발되고 있지만 생활문화체육시설 등이 부족한 서부권에 생활문화시설을 제공하기 위한 `옥천군 생활문화체육센터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건의한다.

지역역사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옥천 역사박물관 건립사업, 충청유교문화권 개발사업인, 옥야동천 유토피아 조성사업`에 대해 사업지원 및 선정을 설명할 계획이다.

김재종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현안해결과 정부예산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및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