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차세대 ICT산업을 선도할 이공계 여대생을 위한 `이브와 ICT멘토링 사업`에 선정돼 이달부터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극동대 사이버보안학과(지도교수 이용준) 재학생으로 구성된 `웹체크(Web Check)`팀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사)IC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이브와 ICT멘토링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ICT여성기업인이 멘토(Mentor)가 돼 여대생 연구팀(멘티 Mentee)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지도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이 ICT산업 현장의 실무를 경험하고 졸업 후에 동종업계로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극동대 사이버보안학과 3-4학년 4명으로 구성된 `웹체크(Web Check)`팀은 웹서버 보안취약점 원격점검 시스템 개발을 제안했다.

`웹체크(Web Check)`팀의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이 웹사이트를 안전하게 구축·운영하기 위해 취약점을 자동으로 점검하고 제거를 지원하는 보안시스템으로 사이버보안 분야 전문성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멘토로 ㈜에스엠에스(서미숙 대표)와 멘티 `웹체크(Web Check)` 박혜림 팀장(3년)이 ICT여성 전문가로 담당하며 5월부터 11월 까지 7개월간 수행한다.

한편, 극동대는 이번 프로젝트가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한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