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9일-9월20일, 개막 'D-100' 기념 이벤트

대한민국연극제 최종포스터
대한민국연극제 최종포스터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가 세종에서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연극축제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이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세종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1983년 전국연극제(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 변경)로 첫발을 내딛은 후 38년 간 이어져오고 있는 대한민국연극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었다.

이번 연극제의 슬로건 `세상의 처마에서 연극 판[PAN]을 펼치다.`는 행정수도 세종에서 기초 무대예술을 대표하는 `연극`을 소재로 예술인들과 세종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판`을 벌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공연`을 메인으로, 작년에 신설된 차세대 연극인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 그 밖에 연극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며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들로 알차게 구성될 전망이다.

차세대 연극인들의 도전무대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올해 신진 연극인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참가단체의 연출가 연령을 40세 이하(198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제한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공개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단체에는 지원금 300만원 및 공연장, 공연 홍보 등을 지원한다. 오는 5월 29일(금)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연극협회 홈페이지(ktheater.bravod.co.kr)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연극제 개막(8월 29일) D-100일을 기념 위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극제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글 초성퀴즈 정답 및 연극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D-100(5월 20일) 당일부터 열흘 간 실시하며 응모자 중 38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 공식 홈페이지(http://ktf365.org)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tf2019/)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