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1부 박영문 기자
취재1부 박영문 기자
시작이 좋지 않으면 끝도 좋지 않다고 했던가. 국민들로부터 낙제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던 20대 국회의 임기 만료가 임박한 상황에서도 각종 잡음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특히 미래통합당을 중심으로 한 제21대 총선 관련 부정 의혹들은 선거가 끝난 지 한 달이 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총선 직후에는 일부 보수 성향 유튜버들이 제기한 사전투표 조작 의혹에 일부 통합당 인사들이 가세하는 형국이었다면 최근에는 현역 국회의원이 공개적으로 총선 투표용지를 들고 나와 선거 부정을 주장하기에 이르고 있다.

민경욱 통합당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투표 관리관의 날인 없이 기표가 되지 않은 채 무더기로 발견된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있다"며 공개하고 이를 토대로 부정 개표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사전투표는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할 경우 투표용지를 인쇄하기 때문에 여분의 투표용지가 나오지 않는 만큼 자신이 용지를 확보한 것 자체가 `조작`의 증거라는 얘기다. 하지만 불과 하루 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발표를 통해 해당 용지가 한 지역에서 분실된 투표 용지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민 의원의 주장은 설득력을 잃은 모습이다. 게다가 선관위가 해당 용지를 탈취된 것으로 보고 중대 범죄 임을 감안,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하면서 분실된 용지를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제시한 민 의원의 입장도 난처해 질 가능성이 높을 수밖에 없다.

앞서 선거가 끝나자 마자 수면 위로 떠오른 일부 보수 유튜버들의 사전투표 조작 의혹도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내지는 못했다. 사전투표 개표로 인해 본 투표 결과가 바뀐 일부 지역구에서 각 당 후보의 관외·관내 사전투표 수 비율이 같다는 게 유튜버들의 의혹 제기 이유였다. 하지만 현재 일부 인사가 부정 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통합당 내부에서조차 이 같은 내용에 대해서는 찬반이 나뉠 정도였다.

문제를 바로잡기 위한 의혹 제기는 분명히 필요하다. 대신 의혹의 실체에 다가갈 수 있는 사실이 기반이 돼야 한다. 실체를 찾을 수 없는 의혹은 단순히 혼란만을 불러올 수밖에 없다. 취재1부 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