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저소득계층 한시생활지원금`을 관내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로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 군 관계자,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 선불카드 발행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2435가구에게 13억 5300여만 원(국비)의 생활지원금을 지원하며, 공중전화·버스카드와 같은 형식의 `선불카드`로 지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군은 대상자 선정 및 교부·관리 등을 담당하고, 하나은행은 `선불카드` 충전금의 안전·보안 관리와 충전업무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군은 이번 `태안군 선불카드` 제작을 통해 △일시 배부 △분실 시 재발급 △관내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 사용 등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별도 신청은 없으며 대상자 명단 추출 및 대장 확인 등의 사전준비가 완료되는대로 대상자에게 문자발송 등의 안내를 실시해 5월 중순 경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공카드 배부가 시작되며, 배부 후 하나은행에서 가구별 지원액을 충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계층의 생활 안정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태안군 선불카드`가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돼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