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수준 측정에서 1등급을 받았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수준 측정에서 1등급을 받았다.
[공주]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수준 측정에서 최우수등급(1등급)으로 선정됐다.

청렴도 수준 측정은 청렴 시책 확산과 청렴도 수준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교육청 내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청렴, 실천하는 청렴, 투명한 교육환경, 깨끗한 공직사회 등 4개 분야에 대해 세부지표 달성 여부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번 `2019 기관(학교) 청렴도 수준 측정`결과 공주 관내 학교 47교, 공주도서관, 공주유구도서관이 청렴도 1등급을 받았으며 전년도에 비해 관내 학교의 청렴도 1등급 비율이 향상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청탁금지법·공무원행동강령 교육, 청렴골든벨, 청렴캠페인, 청렴UCC 제작, 청렴슬로건 선정 등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백옥희 교육장은 "청렴도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신뢰받는 청정 공주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주 교육을 위해 매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