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과 '자부심' 뜻하는 수어 동작 상징화

국민용 `존경` 의미의 수어 동작을 활용한 상징.
국민용 `존경` 의미의 수어 동작을 활용한 상징.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 정세균 본부장(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세종청사 1동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도와 함께 코로나19관련 의료진 응원 캠페인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세균 본부장은 생활방역으로의 전환에 있어 현장의 의견을 잘 듣고 반영하는 것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에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관계부처에 각 지자체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것을 지시했다.

또 초등학교 1-3학년을 제외한 모든 학급의 온라인 개학이 이뤄지는 만큼, 관계기관에 수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일선 의료 현장에서 끊임없이 헌신해 온 의료진의 사기·자부심 진작을 위한 응원 캠페인에 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뜻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라고 명명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해 캠페인의 상징 이미지를 만들었으며, 누구든지 개인 SNS 인스타그램에 해당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올림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추후 존경과 자부심을 상징하는 배지로 제작해, SNS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과 의료진에게 증정하고, 국민 참여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해 감사 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분투하고 계시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많은 국민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캠페인에 동참해 의료진에게 응원의 마음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의료진용 `자부심` 의미의 수어 동작을 활용한 상징.
의료진용 `자부심` 의미의 수어 동작을 활용한 상징.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