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대전총국에서 6일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4·15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한 박병석(오른쪽) 민주당 후보와 이영규 통합당 후보. 사진=이호창 기자
KBS대전총국에서 6일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4·15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한 박병석(오른쪽) 민주당 후보와 이영규 통합당 후보. 사진=이호창 기자
4·15 총선에 출마한 대전 서구갑 지역 후보자들이 TV토론회에서 서로를 향해 날을 세웠다.

이 곳은 `금배지`를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후보간에 5번째 대결이 펼쳐지는 지역이어서 관심지역으로 분류된다.

KBS대전총국에서 6일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4·15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이영규 미래통합당 후보는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재산을 두고 선공을 펼쳤다. 이 후보는 일부 언론의 기사를 인용해 "박 후보님은 서울에 57억 7500만 원 상당의 아파트를 가지고 있고 후보자 재산공개에서 서구 정림동에 1억 2000만 원짜리 아파트가 있다"며 "민주당의 부동산 정책 기조와는 다른 박 후보가 서민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를 두고 박 후보는 "서울에 있는 아파트는 30년이나 됐고 첫 근무지가 서울이라 구입했다"며 "국회의원이었던 지난 20년 간 매년 엄격한 재산검증을 받았고 근거없이 자꾸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격조높은 토론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두 후보의 논쟁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등으로 번졌다.

박 후보는 "공수처는 법 앞에 모두가 평등하다는 것을 위해 만드는 것"이라고 하자, 이 후보는 "공수처야 말로 대통령이 사법부를 마음대로 주무르기 위한 도구"라고 맞받아 쳤다. 이에 박 후보는 "심재철 원내대표는 통합당 1당이 되면 대통령을 탄핵하겠다고 한다"며 "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통령 임기 후 교도소 무상급식 발언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고 묻자 이 후보는 "누구나 법을 위반하면 심판받는 것"이라며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에 대해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고, 만약 대통령이 관여했다면 탄핵 사유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지역 현안사업 중 하나인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설치 등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으나 이내 곧 정쟁으로 번졌다. 이 후보가 "일부 구간 지선을 설치하고 도심외곽순환도로와 충청권 광역철도 조기 추진으로 교통 수요를 분산하겠다"고 하자, 박 후보는 "트램은 (나와) 권선택 시장이 밑그림을 그리고 허태정 대전시장과 함께 구체화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두 후보는 시시각각 공방을 이어갔다. 박 후보가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로 대전 학생들이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됐다"고 치적을 홍보하자, 이 후보는 "청년들의 일자리가 줄어든 원인은 각종 규제와 기업인을 범죄자 취급하는 정부 정책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호창 기자·손민섭·김량수 인턴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