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기 제21대 서산태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혜숙)와 코로나19 조기극복과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 후보 제공
조한기 제21대 서산태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혜숙)와 코로나19 조기극복과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조 후보 제공
[서산]조한기 제21대 서산태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혜숙)와 코로나19 조기극복과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조 후보와 보건의료노조는 서산의료원이 화학사고 발생을 대비해서도 공공의료원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보건의료인력을 확충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서는 △충남 4개 의료원의 지역거점 공공병원화 및 충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임금체불 없는 공공병원` 법률적 근거 마련 △충남 4개 의료원 경영회복을 위한 제도·경제적 지원 △중증환자 담당 단국대학교병원의 손실 보전 등이 포함 됐다.

조 후보는 "코로나19로 밤낮 없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며 "반드시 감염병과의 전쟁을 이겨내고 차후 공공의료기관이 독립적인 기관으로서 자기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