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대전기독교연합회장이 2일 대전 중구 연합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속 정부의 개신교계에 대한 강경 대응에 대해 일부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 사진=강은선 기자
김철민 대전기독교연합회장이 2일 대전 중구 연합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속 정부의 개신교계에 대한 강경 대응에 대해 일부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 사진=강은선 기자
정부가 현장 예배를 고수하는 교회에 행정명령 등의 강수를 두는 사태에 대해 대전 개신교계가 유감을 표명했다.

대전기독교연합회(회장 김철민 대전제일교회 목사)는 2일 `코로나 사태 속 정부의 교회 시책에 대한 대전기독교연합회의 입장`을 내고 현재 정부의 행태가 정통 교회를 `잠재적 코로나 감염지대`로 간주한 것이라며 우려를 내보였다. 또 집단 감염지로 지목된 신천지나 서울 구로의 만민중앙교회와 같은 이단과 정통교회를 동일시하는 일부 여론의 행태도 지적했다.

연합회는 성명서에서 "대중시설이나 영업장의 문은 열어놓고 정통 교회를 잠재적 감염지대로 보고 교회만 막으면 모든 감염원을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은 형평성을 잃은 시책"이라며 "사회와 성도들의 안전을 위해 교회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수칙 준수, 온라인 예배 전환 등으로 정부 시책에 협조하고 있다"면서 "신앙 양심과 성경적 가치에 위배됨이 없는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회는 이어 "정통교회를 신천지나 만민중앙교회 같은 이단 사이비 집단과 동일시하지 말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주일날 행정지도를 앞세워 예배 시간, 교회에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의 행위와 목회자에게 방문이나 전화로 구상권을 운운하며 직간접 위협을 일삼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강력 주장했다.

연합회는 또 "코로나19 사태의 종식을 위해 관계자와 의료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개신교계도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와 보건당국은 종교계에 종교 집회 자제를 권고했으며 서울시와 경기도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는 주일 현장 예배를 유지하는 교회에 행정명령을 내리고, 현장 예배로 인한 확진자 발생 시 구상권을 청구하는 등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