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 상품의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조달청은 신산업 분야 융·복합 상품과 벤처나라 상품의 다수공급자계약 추진 요건을 완화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를 포함한 벤처나라 상품 중 기술 혁신성이 높고 범용성이 있는 경우 2000만 원 이상 거래 실적의 기업이 2개사 이상만 있어도 종합쇼핑몰 진입이 가능하도록 추진한다.

기존은 세부품명 기준으로 연간 3000만 원 이상 거래실적의 기업이 3개사 이상이고, 업계 공통의 상용규격과 시험기준이 있어야 다수공급자계약 추진이 가능했다.

벤처나라 상품 판로지원 정책도 다양해진다. 상품 지정부터 등록, 구매, 홍보까지 벤처나라 운영 전 단계에 걸쳐 개선할 계획이다.

지정·등록 전담지원센터를 운영해 공공조달시장에 첫 진입하는 벤처나라 등록 기업들은 강화된 조달업무 상담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구매·홍보 추천 기관과 간담회 등을 통한 유대를 강화해 벤처나라 상품 추천을 활성화하고 판매실적을 늘릴 수 있도록 홍보지원을 받는다.

조달청은 지난해 융·복합 상품구매담당관실을 신설해 관련 분야 상품의 구매를 전담해오고 있다.

백명기 조달청 차장은 "융·복합 상품과 벤처나라 상품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해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 민간과 해외시장까지 확대 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