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31일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
사진은 책 소독 장면
사진=시립도서관 제공
서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31일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 사진은 책 소독 장면 사진=시립도서관 제공
[서산]서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31일부터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등록된 독서회원에 한해 평일(화-금)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대출 권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1인 5권으로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 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수령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이용은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 신청서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올리면 대출 가능 여부가 문자로 통보된다.

다음날 회원증을 지참하고, 도서관을 방문해 1층 로비에서 수령하면 된다.

도서 반납은 14일 이내로 무인 반납함 또는 이용자 부담 선불 택배로 이용할 수 있다.

반납된 도서는 소독 후 자료실에 비치된다.

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분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치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근무 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도서 소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