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자 할머니. 사진=진천군 제공
전미자 할머니.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 `노-노케어 9988 행복지킴이사업` 참여자가 위기에 처한 90대 노인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30일 진천군노인회에 따르면 백곡면에 사는 행복지킴이 참여자 전미자(73·여) 씨는 지난 11일 같은 마을에 사는 노인 A(93·여) 씨에게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던 중 통화가 되지 않자 불길한 생각이 들었다.

전 씨는 부리나케 A 씨의 집을 찾아가 우유 투입구로 집안 내부를 확인했다.

신발이 가지런히 놓여 있는 것을 확인, A 씨가 외출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전 씨는 119에 신고를 했다.

얼마 후 도착한 구조대가 방안에 쓰러져 있던 A씨를 발견했다.

급히 병원으로 이송된 A씨는 고령인데다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진 것으로 파악됐다.

이 후 중환자실에서 입원 치료를 받은 A씨는 지난 16일 건강하게 퇴원했다.

A 씨는 "전 씨가 생명의 은인"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 씨는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데 주위의 관심과 손길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 확실한 안부확인을 위해 대상자 자녀들과 상의해 집 열쇠를 보관하고 수시로 방문해 안부를 확인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지킴이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 소속 회원은 약 400명으로 지역 홀로노인들의 안전관리, 생활불편 해결 등 든든한 지역지킴이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