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하기 위한 수제 면 마스크 1500개를 만들어 나눔에 동참했다.
사진(=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하기 위한 수제 면 마스크 1500개를 만들어 나눔에 동참했다. 사진(=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서산](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하기 위한 수제 면 마스크 1500개를 만들어 나눔에 동참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각 거점캠프 상담가들을 중심으로 양재기능봉사자를 모집해 `봉사자가 백신이다. 면 마스크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면 마스크만들기를 만들었다.

1차로 제작한 500개의 면마스크를 취약가정과 방역전문봉사단과 공공종사자들에게 전달하고, 2차 1000개는 읍·면·동거점캠프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이들은 앞으로 1500개를 추가로 제작, 보급할 계획이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임정임상담가는 "3주 이상 지속된 작업으로 어깨와 손이 아프지만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동참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