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케이비에스(KBS) 6시 내고향` 국민안내양 김정연 씨의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모습(왼쪽 배우 이동준, 가운데 가수 김정연, 오른쪽 배우 이일민).사진=태안군 제공
사진은 `케이비에스(KBS) 6시 내고향` 국민안내양 김정연 씨의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모습(왼쪽 배우 이동준, 가운데 가수 김정연, 오른쪽 배우 이일민).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태안군이 지역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각적인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가수 김정연 씨의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를 통해 태안의 특산품인 호박고구마·천일염·고춧가루·육쪽마늘 등을 소개한다.

가수 김정연 씨는 `케이비에스(KBS) 6시 내고향`에서 `국민안내양`이라는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에 `뭐든지 팔아드립니다`라는 코너를 개설해, 지역 농수산물을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전국의 지자체와 구독자 간의 직거래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27일 방송분에는 인기 탤런트 이동준 씨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큰 관심을 끌었던 이동준 씨의 아들 배우 이일민 씨가 동반 출연해, 태안산 로컬푸드를 구독자들에게 널리 홍보한다.

해당 방송은 27일 오후 5시 `유튜브-국민안내양TV`에서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 친환경 로컬푸드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태안의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많은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친환경 농산물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재배농가 돕기 판촉행사(친환경농산물 꾸러미)`와 금요장터를 운영한 바 있으며,

태안군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시중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한 무기농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