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은 24일 친여 성향 시민단체들의 선거방해 행위가 금도를 넘겼다는 판단과 함께 경찰 및 중앙선관위의 대처를 `노골적인 민주당 편 들기`로 규정하며 반발했다.

일부 시민단체가 통합당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속적으로 방해하고 있으나, 사법 당국 및 선관위가 이를 묵인 또는 방조하고 있다는 게 핵심이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검찰, 선관위, 민주당이 장악한 지자체가 노골적으로 여당 편을 들고 있어 관권선거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전국 각지에서 통합당 후보에 대한 선거방해·선거공작이 자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회의에선 선거방해 사례로 오세훈 후보가 민주당 고민정 후보와 맞붙는 서울 광진을, 김태우 후보가 민주당 진성준 후보와 대결하는 서울 강서을 등이 거론됐다. 광진을에서는 오 후보를 따라 다니며 피켓 시위를 해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로 경찰이 한국대학생진보연압(대진연) 회원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하고 1인 시위에 나선 오 후보는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각종 시민단체 이름으로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선거운동 방해행위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들이 수수방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토로했다. 강서을의 김 후보는 `민주당 측이 조직한 감시단 단원들이 선거운동을 따라다니며 불법 촬영하고 욕설을 하는 등 방해하고 있다`는 취지로 경찰에 신고했다.

통합당은 `미래한국당의 공천 과정에 개입했다`며 황교안 대표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 정의당과 선거법 해석에 있어 편향성 논란이 있는 중앙선관위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김근식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한 방송에 출연, "황 대표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다면 왜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고발하지 않는가"라며 "민주당이 훨씬 더 노골적인 형태로 (비례정당에) 개입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중앙선관위가 여당에 편향적으로 선거법을 해석하면서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며 "`비례한국당`, `안철수신당` 명칭 사용은 불허하더니 `더불어시민당`은 하루아침에 허락하고 로고와 당 색깔까지 비슷하게 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이 같은 사태를 `여권의 조직적 선거방해 공작`으로 규정하고, 이날 경찰청과 중앙선관위에 관련 공문을 보냈으며, 25일 선관위를 항의 방문할 계획이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