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이 플랫폼 정당 `시민을 위하여`와 함께 구성한 `더불어시민당` 출범을 두고 "장고 끝에 둔 악수"라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

통합당은 민주당이 친문(친문재인) 성향 플랫폼 정당 `시민을 위하여`를 중심으로 소수 원외정당들과 손을 잡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비례민주당`에 불과하다고 몰아붙였다. `시민을 위하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했던 친문 강성 지지자들이 모인 `개싸움 국민운동본부`(개국본)가 주축이 돼 마련된 플랫폼 정당이다.

이창수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결국은 `비례민주당`을 만들겠다는 저급한 꼼수로, 국민은 누가 `진짜 도둑`인지 다 알고 있다"며 "통합당이 제1당이 되는 것을 막겠다며 부산을 떨었지만, 결론은 고작 `비례민주당`이었다"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이 와중에도 `조국수호`를 외쳤던 시민을 위하여를 택한 것은 결국 자기편만 함께 하겠다는 특유의 독선을 드러낸 것"이라며 "`당당히 임하겠다`던 이해찬 대표의 선언이 무색하고 초라할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협약 자료에 정당 이름조차 잘못 기재하는 촌극까지 빚어가며 현역 의원 한 명 없이 급조된 정당들과 손을 잡은 것"이라며 "결국 민주당이 자기들 마음대로 공천을 하겠다는 특유의 오만을 드러냈다"고 덧붙였다.

황규환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개국본은 공정과 정의를 무너뜨린 조국을 수호하겠다며 후원금을 모금한 것도 기가 차지만, 보이스피싱 이후에도 그 사실을 숨긴 채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모금을 독려한 것도 후안무치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종원 개국본 대표는 유튜브 방송에서 `민주당 의원을 통해 금감원에 얘기해서 (보이스피싱 관련) 계좌를 급히 동결했다`고 했다"며 "보이스피싱 해결 과정에서 대놓고 여당 의원에게 청탁했다고 밝힌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정부의 마스크 대책에 대한 질책도 이어갔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 사태 초기 정부가 마스크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자, 전국 초·중·고교가 비축한 1270만 개 중 45.7%인 580만 개를 빼앗아 사용하려 했다"며 "반발 때문에 160만 개를 걷는 데 그쳤지만, 여전히 일선 학교에서는 마스크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개학 전에 마스크 재비축을 완료하겠다더니, 이제는 마스크 5부제로 인해 물량 확보가 어렵다고 한다"며 "개학을 2주 연기했다고 문재인 정권의 무능을 감출 수 없으며, 앞으로 2주간은 개학 후 아이들에게 지급할 마스크를 시급히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