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소재 육군부대(특전사흑표부대) 장병들이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 부족한 일손을 돕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증평 소재 육군부대(특전사흑표부대) 장병들이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 부족한 일손을 돕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증평]충북 증평 소재 육군부대(특전사흑표부대) 장병들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주문이 몰려 일손이 부족한 마스크 생산업체 지원에 나섰다.

13일 증평군에 따르면 이 부대 장병 15명은 지난 11일부터 진천군 산척산업단지 내 마스크 생산업체 ㈜폴메이드에서 마스크 생산을 돕고 있다.

흑표부대는 오는 20일까지 이 업체에 장병을 파견하고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며 추가 지원 여부를 정할 계획이다.

폴메이드는 지난 1월 31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우한 교민이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지낼 때 진천군에 마스크 2만개를 기증했다.

진천군은 마스크 주문이 몰려 생산 차질을 빚는 업체를 돕고 싶다는 흑표부대를 폴메이드에 소개했다.

폴메이드 관계자는 "일손이 부족해 하루종일 공장을 가동해도 필요 물량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장병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마스크 생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주고 있는 군 부대와 진천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