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당진장학회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2020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분야별로 특기장학생 18명, 특별장학생 75명, 우수장학생 40명, 복지장학생 200명을 선발해 총 333명의 인원에게 4억8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기준은 공고일 현재 학생 또는 보호자가 당진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휴학생, 유학생, 사이버대학생 및 학자금 중복수혜자는 선발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특기장학생은 초·중·고등 및 대학 신입생 중 음악, 미술, 체육, 과학, 기술, 수학분야에서 선발한다. 특별장학생은 고등 및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우수장학생은 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복지장학생은 중·고등 및 대학생이 대상이 되며 저소득가정, 다자녀·다문화·새터민가정 등이 해당된다.

선발분야별 대상과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장학회 및 당진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기타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재)당진장학회로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신청서 접수 후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사회 의결로 최종 확정되며 장학금은 4월 중순경 전달식을 통해 수여할 예정이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