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최근 확대간부회의를 갖고 국도비 확보 목표액을 1조원 규모로 정했다. 사진은 홍성군청 전경. 은현탁 기자
홍성군이 최근 확대간부회의를 갖고 국도비 확보 목표액을 1조원 규모로 정했다. 사진은 홍성군청 전경. 은현탁 기자
[홍성]홍성군은 2021년도 국도비 확보 대상사업 90건 및 국비 목표액 1조 131억 원을 확정했다.

군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김석환 군수 주재로 신규 사업계획 발표 및 2021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2021년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중앙부처 주요 시책과 연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인적 네트워킹을 활용한 전방위적 추진전략,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논리개발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한 다양한 대응 방안들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군은 자체시행 사업 76건 국비 887억 원을 확보하기 위해 △농식품분야 모태펀드 조성 △스마트빌리지 챌린지 △어촌뉴딜 300 △도시재생뉴딜 △광천읍 하수관로 정비 등 국비 보조율이 높고 파급효과가 큰 대상사업을 선정했다.

또한 용봉산 구름다리 설치, 홍성호 명소화사업 관광시설 조성, 지방하천 삽교천 수문 자동화, 내포신도시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 등 균특회계 지방이양사업 21건 352억 원에 대해서도 도비확보를 위해 충남도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김석환 군수는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 장항선 복선전철 건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등 홍성군의 성장 동력이 될 대규모 SOC사업의 마무리에도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이와함께 행정안전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등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관 건립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 이후 기관유치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로 건립 계획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홍성군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