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은 대전 문화유산 목록화와 해설 책자 발간을 위한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대전의 무형유산 목록화(학술세미나) 및 해설 책자 발간`사업은 지역 무형유산의 전승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전시의 무형유산 지정·비지정 종목을 조사·연구하고 목록화해 시민들이 읽기 쉬운 해설 책자 및 E-Book으로 발간한다. 앞으로 지역 무형유산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학술세미나도 운영한다.

신청은 다음 달 17일부터 20일까지며 같은 달 25일 심의 후 27일 1개 단체를 선정한다.

지원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로 법인(단체) 소재지와 구성원 50% 이상의 주소지가 대전시여야 한다. 또 최근 3년 이내 2건 이상의 전통문화 또는 문화재 관련 조사, 연구, 출판 등에 관한 경력과 함께 무형유산 목록화 및 학술세미나를 담당할 전문 연구인력을 필수로 구성한 법인 또는 단체여야 한다.

지역 내 문화기반 스토리텔링 작가, 일러스트 삽화가, 무형유산 전문가 등과 네트워크(컨소시엄)가 구성된 법인(단체)이나 문화재 관련 또는 유사사업 운영실적과 경험이 우수한 법인(단체), 전국 공모(대본, 스토리텔링 등)에 수상한 작가가 포함된 법인(단체)은 선정 평가 시 우대한다. 보조금은 최대 5500만 원이다. 공모신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의 `사업공모`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ojin0212@dcaf.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