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김재종 군수 주제 코로나19 지역확산예방 대책긴급회의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 김재종 군수 주제 코로나19 지역확산예방 대책긴급회의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코로나 19 지역확산예방을 위해 신속한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19일 군에 따르면 군청상황실에서 대구지역 코로나 19 확진 환자가 추가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확산예방을 위해 김재종 군수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전파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전 실 과소 부서장과 방역담당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해 부서별 대책을 공유했다.

김 군수는 위기상황인 지금 군의 모든 인적물적자원을 총 동원해 지역사회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아래의 6가지 대책을 지시했다.

내용으로는 9개 읍면 공공시설 및 다중집합장소 일제방역, 지역내 거주외국인중 유증상자 보건소 무료진료실시, 지역내 고속도로 휴게소, 시외버스 터미널, 기차역 등 즉시 방역 소독실시, 공무원 국외여행 금지 및 확 진자 발생지역 방문 금지, 각종 민간단체(종교단체 포함) 집회 및 행사 자제권고, 신고 및 예방수칙 대 주민홍보 강화이다.

김 군수는 이 자리에서 "대민부서 근무자는 마스크와 민방위 복을 착용하고 방문 민원 인에게 손 소독을 안내해 주민들에게 이번 사태의 경각심을 심어주는 등 주민의 안전과 건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옥천군은 오는 3월 1일 개최 예정인 이원 면 3.1절 만세행사도 자체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4일부터 군 공식행사를 전면취소하거나 무기한 연기하는 등 주민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내 경로당, 위생업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감염증 예방안내와 홍보를 강화하고 방역작업을 지역사회로의 유입을 차단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