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문빠 이성상실" 곽상도 "문 대통령 고발"

미래통합당은 출범 이튿날부터 단일대오로 반(反)문 공세에 나섰다.

심재철 원내대표를 포함한 지도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지지층인 소위 `문빠`를 향해 집중포화를 퍼부었으며, 곽상도 의원은 문 대통령을 검찰에 고발하며 확전을 예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친문(친문재인) 친위대`가 임 교수에 대해 무차별적 신상털기를 하면서 고발하고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가 임 교수한테 사과하지 않는 건 이처럼 이성을 상실한 문빠들의 눈치를 보기 때문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장사가 안돼 어렵다고 한 게 무슨 잘못이냐"며 "민주당의 오만, 문빠들의 이성 상실 등을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속에는 정권심판론만 불타오를 것"이라고 꼬집었다. 임미리 고려대 교수는 칼럼을 통해 민주당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친문 지지층으로부터 고발당했다. 또 문 대통령의 아산 전통시장 방문 중 한 상인이 문 대통령에게 `장사가 안된다`는 취지로 하소연하던 중 과도한 표현을 했다는 이유로 친문 지지층들로부터 `신상털기`를 당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한 문 대통령을 향해서도 "임대료를 내리면 착한 사람, 내리지 않으면 나쁜 사람이라는 이분법적 사고는 국민을 갈라치는 전형적인 분열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가재난위기 와중에 또 국민 편 가르기에 나선다"며 "왜 국민을 선악의 도구로 몰아가며 편 가르기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보수 유튜버 동영상을 `부적절 영상`으로 자동 신고하고 댓글까지 난사할 수 있는 `팩트체커 앱`이 친문 지지자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며 "보수 유튜버를 향한 사실상의 언론 검열이 자행되는 `제2의 드루킹 사태`"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앱이 신고 대상으로 정한 유튜브 채널이 미래통합당의 공식채널인 `오른소리`를 포함해 보수 언론사나 보수 인사 채널에 집중돼있다"고 꼬집었다.

팩트체커 앱에 대해 심 원내대표도 "제2의 드루킹 음모"라며 "문 대통령의 측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사건으로) 법정구속까지 됐었다. 그런데도 좌파는 총선을 앞두고 또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주장했다.

곽상도 의원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 문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발표했다.

곽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2006년 총선 당시 당내 경선에 관여한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 판결문을 언급하며 "(대통령의) 구체적 인식이 없어도 묵시적 승인 내지 지시 하에 이뤄진 것으로 판단한다"고 고발 명분을 설명했다. 이상직 전북 전주을 예비후보가 대통령이 정운천 후보를 꺾으라고 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해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선 "대통령의 선거 개입 내지 선거 중립의무 위반에 해당할 수 있다. 이상직 후보 고발을 검토할 때 대통령에 대한 추가고발도 검토 하겠다"고도 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