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2020년 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을 홈 페이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통합문화이용권은 문화경제적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계층간 문화격차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여행, 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1만 원 인상된 1인당 연 9만 원을 지원하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발급대상은 6세 이상(2014년 12월 31일 이전출생)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 상위계층 이다. 선착순으로 2583명에게 발급된다.

온라인발급은 문화누리 홈 페이지에서 방문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발급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기 발급자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전화(1544-3412)로도 재충전이 가능하며 전국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용기간(재발급 가능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당해년 도 충전미사용 금액은 다음년도 이월되지 않고 환수된다.

예산범위내 지원대상자중 선착순으로 신청자에게 발급(재 충전) 되므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발급이 마감될 수 있다.

곽명영 문화예술담당 팀장은 “군민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생활을 즐기며 누릴 수 있도록 홍보 및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