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읍 새마을지도자들이 국화빵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 읍 새마을지도자들이 국화빵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새마을 읍 협의회(회장 금기삼, 부녀회장 이상순)는 13-14일 경로당 등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어르신공경을 위한 국화 빵 나눔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국화 빵 나눔행사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국화 빵을 구워 옥천 읍 62개 경로당에 전달하기 위해 금기삼 읍 새마을회장, 이상순 부녀회장을 비롯해 옥천 읍 새마을지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에 13일 구읍주민주차장에서 화계리, 동정리, 문정리, 옥향아파트 등 30여 개 경로당에 국화 빵을 전달했다. 14일은 장소를 옮겨 가화리, 장야리, 신기리, 금구리 등 32개 마을에 국화 빵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경로당근처에서 국화 빵을 만들어 각 마을별 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해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드시도록 배려하는 등 수량은 경로당별 100개씩 1 바구니씩 어르신들이 드시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제공했다.

이상순 부녀회장은 "국화 빵 나눔행사를 통해 전 회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단합할 수 있었다"며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김성종 옥천읍장은 "사랑이 담긴 국화 빵이 경노당에 전달되어 겨울을 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며 "각종행사에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은 새마을 가족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 단체는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떡국 떡 나눠주기, 송편 나눠주기, 국토 대 청결운동 등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