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총력을 다한다.

군은 13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전략사업단 정례브리핑을 갖고, 5대 핵심 전략과제로 △해양치유시범센터 본격 추진 △해안케이블카 설치 △UV랜드 조성사업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초화류 집단군락지 조성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해양치유시범사업`은 올해 초 `해양치유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해양수산부가 해양치유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탔다.

이에 군은 올해 해양치유산업 조기정착을 위해 군비 2억 원을 들여 해양치유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해양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한편,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해양치유시범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는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에는 총 사업비 34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연면적 8740㎡)의 `해양치유시범센터`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진도 일원에는 수려한 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는 `태안해안케이블카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근흥면 신진도리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엌도 구간, 총 연장 1.78km 규모의 `태안해안케이블카`는 올해 상반기 중 민간사업자를 모집하고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이후 선정된 민간사업자와 실시협약 체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1년 상반기 중 사업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등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무인조종복합테마파크인 `태안UV랜드` 조성에도 힘쓴다.

`태안UV(Unmanned Vehicle, 무인이동체)랜드`는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70-2번지 일원(태안기업도시 내) 11만 5703㎡ 부지에 총 95억 원을 들여 △드론스쿨 △레이싱서킷 △이·착륙장 △무인조종멀티센터 등 드론 및 원격제어(RC) 비행기·자동차의 무인조종 교육공간 및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올해 현대도시개발과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토목 및 건축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저출산 등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하고 군민에게 다양한 체험·교육·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총 사업비 232억 원을 들여 태안읍 동문리 일원에 6103㎡ 규모로 `가족복합커뮤니티 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태안 관광브랜드인 `꽃과 바다`의 이미지화를 위해 군비 1억 5000만 원을 들여 읍·면별로 품종을 차별화한 `초화류 집단군락지`를 유휴지에 조성해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이후 `꽃 지도`를 제작해 군 홈페이지 및 SNS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김종혁 전략사업단장은 "태안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5대 핵심 전략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더 잘 사는 태안`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