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은 대전 무형유산을 주제로 한 기획 공연을 만들 운영 단체를 공모한다.

대전 무형유산 기획공연은 대전 무형유산의 인식을 제고하고 무형유산 관련 지역대표 브랜드공연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지원사업으로, 기존 작품 재연공연이 아닌 창작 공연물을 제작하고, 그 결과물을 공연으로 선보여야 한다.

작품 제작은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 풍경, 설화 등 고유의 상징을 주제로 하고 출연자 구성은 대전시 지정 무형문화재 최소 5종목 이상의 보유자를 포함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단체등록증(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대전문화예술단체로 단체의 소재지와 구성원 50% 이상의 주소지가 대전시여야 하며, 최근 3년 이내 2작품 이상의 공연 창작품 제작 경력이 있어야 한다.

선정은 서류심의와 인터뷰심의로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1개 단체를 선정한다. 지원금은 최대 5300만원이다.

신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사업공모)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담당자 이메일(ju-0312@dca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의일정은 별도 공지된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창작공연은 향후 대전무형유산 대표 브랜드공연으로 지역 무형유산의 가치를 제고하고 무형유산 활성화 기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연은 6월 중 대전 단오축제에서 첫 선을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