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가 홍남기 유은혜 부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28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연합
정세균 총리가 홍남기 유은혜 부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28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연합
정세균 총리 `1+2 내각협의체` 본격 가동

-정 총리 주재 첫 `총리-부총리 협의회`열고 국정현안 논의

-총리-부총리 협의회 중심 `내각 원팀` 체제 구축 본격화

정세균 국무총리 취임 이후 첫 `총리(1)+부총리(2) 협의체`가 가동되기 시작했다.

정 총리는 28일 오전 국무회의에 앞서 취임 후 처음으로 `총리-부총리 협의회`를 갖고, 홍남기 경제부총리 및 유은혜 사회부총리와 국정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올 한해 국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총리 및 양 부총리가 중심이 되어 내각이 원팀으로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총리-부총리 협의회`를 통해 국정 주요 현안을 수시로 협의·조율하면서 내각의 팀워크를 보다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 부총리는 △경제활력 회복 △국민통합 △공직 혁신 등 정세균 총리가 제시한 `3大 국정운영방향` 실현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범정부 대응상황 및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점검하고, 방역 등에 필요한 예산 및 인력을 충분하고 신속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추진상황 △유치원 3법 후속조치 △네팔 우리 국민 수색·구조 상황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정부 차원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