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7일 이른 바 `윤석열 패싱` 논란 등을 파헤칠 당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특별검사 도입을 추진키로 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검찰학살 TF`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성동 의원이 TF 위원장을 맡고,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참여한다. 또 법사위 차원의 긴급 현안질의를 오는 29일 여는 한편, 특검법도 발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심 원내대표는 "우리가 현재 숫자가 부족해 저쪽(여당)에서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 4월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 특검을 제대로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이 이성윤 지검장에게 최강욱을 기소하라고 지시했는데도 이 지검장은 묵살했다. 법무부에는 보고하면서 상급기관인 고검장과 검찰총장에겐 보고하지 않았다. 이거야말로 명백한 항명"이라며 "더 가관인 건 최 비서관이 자신에 대한 기소를 `쿠데타` 운운하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거론해 협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왜 이 정권이 그토록 공수처법을 밀어붙였는지 그 속내가 제대로 드러난 것"이라며 "자신들을 수사하려는 검사들을 공수처를 통해 잡아넣고, 모든 비리와 범죄를 은폐하겠다는 것이다. 공수처가 문 정권 비리 은폐처임을 실토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