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자  사진=건양대 제공
건양대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자 사진=건양대 제공
[논산]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2019 건양대학교 UCC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20일 오후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열렸다고 전했다.

자유형식으로 건양대의 특징을 창의적으로 알릴 수 있는 3분 내외의 동영상을 만드는 것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건양대생뿐만 아니라 타대학 및 일반인들까지 대상으로 진행한 오픈공모전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을 위해 건양대는 포털 배너광고, SNS 홍보뿐만 아니라 30초, 15초짜리 광고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총상금으로 500만원(1등 300만원)을 책정해 대학 홈페이지 공모전 콘텐츠 조회수가 2만5천회에 달하는 성과를 냈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1등)은 `Thank you, Konyang`의 <JJ>팀(전경원, 전진하)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꿈이 현실이 되는 곳, 건양대학교`를 제출한 배유미 씨가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Best Choice> `심치힙갓`(장명준, 박서윤), <당신이 걸어온 길> `Cinema Scope`(이준기, 전민석, 이동찬), <당신이 몰랐을 지식, 건양X파일> `K-yo`(양수은, 김규림, 송아름), <학점보다 KDA가 높은 내가 눈떠보니 국가대표?> `MYSI`(백수인, 김모예), <새로운 대학 문화를 창조하다 건양대학교> (송은석) 등이 선정됐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건양대학교 이원묵 총장 명의의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수상자들이 함께 모여 수상작들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상자로 나선 건양대 이원묵 총장은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을 모두 봤는데 너무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은 것을 보고 역시 시대는 젊은 사람들에 의해 변화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공모전에 응모해주신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좋은 아이디어를 대학을 알리는데 잘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건양대 공식 유튜브채널인 <건양튜브>를 통해 22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